1. 스위트홈 시즌 3 개요
스위트홈 시즌 3는 국내 넷플릭스 시리즈로 최초로 시즌 3까지 나온 작품입니다. 첫 공개부터 아주 많은 기대와 이슈가 되었던 만큼 시즌 3 또한 이도현의 귀환과 새로운 국면을 맞은 내용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 주요장면과 줄거리, 결말
송강과 이시영의 대립
시즌 2에 이어서 송강과 이시영의 대립이 계속 되는데요, 괴물에게 자아를 빼앗긴 송강이 자신을 억제하면서 내면의 괴물과 싸우면서 인간성을 유지하려는 모습이 이어집니다.
이진욱의 야망과 음모
빌런인 이진욱은 인간들을 괴물화 작업을 진행시키고 남은 생존자들을 스타디움으로 모으는 계획을 세웁니다. 사람들을 새로운 형태의 괴물로 바꾸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으며 이를 알아챈 송강과 이시영이 저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도현의 재등장
지난 시즌에서 죽은줄로 알았던 이도현이 신인류가 되어서 다시 나타납니다. 인간과 괴물의 중간존재인 신인류로서 송강과 함께 최종빌런인 이시영의 남편을 저지하러 갑니다.
결말
최종빌런 이시영의 남편은 더 강한 육체와 힘을 갈망하던 나머지 자신의 딸이 지닌 특별한 힘에 이끌려 딸의 육체를 빼앗는데에 성공합니다.
하지만 딸은 그 힘을 이용해서 자멸함으로써 빌런을 제거하려고 하지만 그는 능력을 이용해서 다시 이진욱의 육체로 옮겨가서 목숨을 부지합니다. 딸을 살리려다 이시영도 사망하고 딸도 결국 사망합니다. 육체를 뺏겼지만 본체의 이성이 남아있던 이진욱은 육체를 제어하는데 성공하여 사망하고 고민시 또한 괴물화가 진행되어 신인류로 진화합니다. 남은 생존자들은 모여서 재회를 이룹니다.
3. 시즌 3 만의 관전포인트
더욱 화려해진 액션 씬들이 특히 눈여겨 볼 만 하고 시즌1, 2 를 통해 전개된 스토리 또한 더욱 탄탄해지며 서사가 깊어졌습니다.
마지막 시즌인 만큼 모든 등장인물들이 한 곳(스타디움)으로 모여서 이야기가 전개되고 갈등이 해결되며 피날레를 장식합니다.